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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Story/NEWS모음

미국 2050년까지 탄소 중립국을 위한 전기차 확대

by Andy Kim Pro 2021. 12. 9.


조 바이든 대통령은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65%를 줄이고 세기 중반까지 탄소 중립국이 되기 위한 행정 명령에 서명을 했으며, 백안관은 전기 자동차의 확대를 위해 수십억 달러를 지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미국정부는 연간 6,500억 달러를 사용하여 300,000개 건물의 업그레이드와 600,000대의 자동차와 트럭을 전기 자동차로 교체할 것 입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정부가 2027년까지 모든 경량 차량 구매를 포함해 2035년까지 100% 탄소 배출이 없는 차량 구매로 전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백악관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미국 차량, 배터리 및 충전 장비 제조업체 및 설치업체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은 11월에 전기 자동차 충전소의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75억 달러를 포함 하는 인프라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이 명령은 정부가 2032년까지 연방 건물의 배출량을 50% 줄이고 건물이 2045년까지 순배출 제로에 도달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2030년까지 새로운 미국 청정 전력 생산의 최소 10기가와트를 개발하도록 지시합니다.

백악관은 ”연방 정부가 자산과 운영을 구축, 구매, 관리하는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연방 정부는 미국의 청정 에너지 및 청정 기술 산업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포드 CEO는 '전기차 F-150 픽업트럭의 생산 능력을 두 배로 늘리기 위해 무엇이든 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JP모건에서 고속 충전 서비스에 대해 낙관적이며 한 공급자가 더 나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포드 뿐만이 아니라 충전을 하는 기업들도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차지포인트(Chargepoint)[CHPT]나 EVGO[EVGO]등입니다.

차지포인트 주가 차트
EVGO 주가 차트

JP모건의 빌 피터슨은 “우리는 특히 회사가 강력하고 성장하는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소매 및 차량 부문에서 급속 충전에 대한 매력적인 사용 사례를 보고 있으며 회사가 중장기적으로 전체 EV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제조업체, 승차 공유 사업자, 자율 주행 차량 등 자동차 분야의 다른 플레이어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11월에 EVgo는 Uber  GM과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


타이어 관련 회사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의 생산이 늘어남에 따라 타이어관련 회사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도이치뱅크의 에마뉘엘 로스너(Emmanuel Rosner)는 “굿이어 타이어 & 러버(Goodyear Tire & Rubber Company)[GT]를 매우 유리한 경제성과 강력한 초기 시장 점유율 견인으로 EV로의 산업 전환으로 인한 매우 큰 수혜자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굿이어(Goodyear)는 도이치뱅크(Deutsche Bank)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 타이어 시장 점유율보다 훨씬 높은 60%의 승률(판매 기회를 고객과의 EV 타이어 거래로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회사는 5~6개의 글로벌 타이어 제조업체만이 EV 공간에서 경쟁하고 있어 경쟁이 덜하다고 말했습니다.

 

전기차 타이어 가격 상승도 굿이어의 이익률을 높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타이어는 내연기관 자동차용 타이어보다 30% 더 비싸게 팔린다고 합니다. 이유는 전기차는 더 무겁고 제동에 더 많이 의존하기 때문에 전기차는 더 나은 성능과 더 복잡한 타이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Goodyear Tire & Rubber Company 주가 차트


오늘은 전세계가 탄소 중립으로 가기 위한 계획중 일부인 미국의 계획을 뉴스를 보면서 갈무리를 해봤습니다.

탄소중립을 하기 위해서 자동차만 바꾸면 되는것이 아니지만 자동차가 전기차로 바뀌게 되는 전환점에 서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전기차를 생산하게 되면 타이어의 생산이 늘어날것이고 주유소가 사라지거나 확장을 해서 전기차를 충전할수 있는 시설이 생길것이고, 전기차 라는것이 바로 충전이 안되기때문에 근처에 카페도 생길거 같고 말이죠..

많은 전환점이 생길거 같습니다.

 

전기차 타이어 가격의 기본 타이어보다 30% 비싸다는것을 알았네요.

음~~ 굿 이어... 괜찮을거 같기도 한데요? ㅎㅎㅎ;;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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