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tory/NEWS모음

월스트리트가 선정한 2022년 DOW주식

by Andy Kim Pro 2021. 12. 29.

 

다사다난 했던 2021년이었지만 다우존스의 평균지수는 17%이상 상승했습니다.

2021년은 COVID 바이러스의 셧다운으로 인해 많은 쇼크를 주고 하락이 했었지만 금세 회복을 하고 많은 상승을 하였습니다.

2022년은 인플레이션 및 금리인상이 주요 뉴스가 되는 한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덤으로 신종 COVID의 소식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Wall Street's favorite Dow Stocks for 2022

위의 목록은 2022년에 랠리를 예상하는 주식의 목록입니다.

즉 월스트리트의 즐겨찾기 목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중 3가지를 최고의 DOW PICK으로 선정을 했는데요
세일즈포스(CRM), 골드만삭스(GS), 나이키(NKE) 입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소프트웨어 관련 주식중에 최고의 '구매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분석가의 80%가 매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자(Visa) 또한 가장 사랑받는 다우 주식 목록에 올렸다고 합니다.

월스트리트는 신용카드 회사들이 내년에 30%이상 상승할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Visa는 분석가의 75%가 매수 등급을 부여했다고 합니다.

 

월마트(Walmart)는 2022년도에 23%의 수식을 올릴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로 대형 유통업체의 가격경쟁인데요

월마트는 최근 코로나 펜데믹이나 물류대란의 악재속에서도 자신들의 재고는 여전히 건재하다며 선전을 했고 많은 상승이 있었습니다. 재고가 여전히 건재하니 가격경쟁에도 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인프라가 차별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디즈니(Disney)는 2021년에 COVID직격탄을 제대로 맞은 회사중에 하나입니다.

펜데믹으로 디즈니랜드가 문을 닫게 되면서 한번 맞았고 디즈니플러스에 치중하고 넷플릭스나 애플TV와 경쟁을 하는중이지만 썩 좋은 성적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내년에 펜데믹이 어느정도 가라앉고 디즈니랜드가 문을 다시 연다면 매출이 상승하고 주가는 반등할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는 금융주로써 상당한 상승을 함에도 불구하고 2022년에 24%정도 추가 상승여력이 있을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쉐브론(Chevron) 또한 연말에 석유값이 급등하면서 수혜를 보고 있음에도 2022년엔 추가 상승할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나이키(Nike)는 공급망 병목현상을 겪고는 있지만 곧 풀리게 되면 2022년에 17%이상 렐리를 펼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체 차트

개인적으로 CRM, WMT, V 3개는 2022년에 고점을 다시 되찾을 주식들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경우는 COVID상황이 좋아지는것을 확인한뒤에 뒤따라 보유해도 괜찮을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CVX는 현재 유가가 고공행진을 하고 2022년도에도 그럴 가능성이 다분하지만 나름 사이클이 있는것 같아 현재 고공행진중이니 잘 확인하셔서 보유하셔도 좋을것 같으며, 배당이 좋기 때문에 배당주위주로 투자하시는분들은 그냥 가지고 계셔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