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tory/해외주식

[미국주식] 배당주(High Dividend Stocks) - 2가지 [ARCC/WPC]

by Andy Kim Pro 2022. 2. 28.

 

최근들어 핫했던 성장주나 테크주들이 매출성과에 따라 크게 하락하는 모습들을 많이 보아왔습니다.

그리고 앞을 알수 없는 증시로 인해 배당성장주로 많은 자금흐름이 보이고 있으며, 주가의 큰 변동폭은 없으나 안전하게 배당을 받을수 있는 주식들을 선호하는 사례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은 가격 변동에 민감하고, 우량주라고 해도 어닝시즌때마다 우려를 해야하는 상황에도 우량배당주에 투자를 하게 되면 분기별 혹은 매달 배당금을 조금이라도 받고 굳이 주가에 신경을 안쓸수 있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물론 주가를 신경을 안쓰면 안되겠지만요...)

많은 투자자들이 '영원히' 보유할 수 있는 주식을 택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두가지 주식들은 적어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레스 케피탈(Ares Capital) [ARCC]

기업정보

설립연도 2004년 본사위치 New York, NY 10167
상장일 2004 / 10 / 05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100.00 %)
종업원수 2,100 매출상위 제품 Investment & Related Activities (100.00 %)
홈페이지 https://www.arescommercialfinance.com 기타시장
등록현황
 

Ares Capital Corporation은 전문 금융 회사입니다. 

회사는 폐쇄형, 비분산 관리 투자 회사로 운영되며, 회사의 투자 목적은 부채 및 지분 투자를 통해 경상 수익과 시세차익을 모두 창출하는 것입니다. 

주로 선순위 담보 대출(선순위 및 후순위 부채를 결합하여 일반적으로 1순위 담보 대출) 및 2순위 선순위 담보 대출에 투자합니다. 선순위 담보 대출 외에도 후순위 부채에 투자합니다.

일부 경우에는 지분 구성요소와 우선주를 포함합니다. 

 

가격정보

현재가 21.77 시가총액(백만) 10,425
52주 최고 23.00 EPS / PER 3.52 / 6.19
52주 최저 18.05 BPS / PBR 18.95 / 1.15
주식수(천주) 478,883 DPS / 배당수익율 1.62 / 7.44

 

 

Ares Capital은 BDC(Business Development Company)로 규모와 규모를 활용하여 "중간 시장" 회사의 더 큰 규모에 투자합니다. ARCC가 투자하는 회사의 평균 EBITDA는 연간 1억 2,700만 달러 이상입니다.

ARCC는 대출에 대한 이자를 통해 반복적인 수입을 모으고 때때로 지분 투자에 대한 이익을 실현합니다.

2021년 4분기에 ARCC는 2020년 4분기보다 7.4% 증가한 주당 0.58달러의 핵심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주로 반복되는 이자 및 배당금 수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배당금 안전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ARCC는 $0.41 배당금을 140%를 커버했습니다.

 

핵심 수익 외에도 ARCC는 자본 이득도 실현합니다.

BDC는 실질적으로 모든 이익을 배당금으로 지급하도록 설계되었지만 이익이 지속적으로 실현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어떤 배당금이 반복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고 어떤 배당금이 더 일시적인지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ARCC는 배당금을 두 부분으로 늘렸습니다. 높은 배당금 적용 범위로 인해 ARCC는 "정기" 배당금을 분기당 $0.42로 인상했습니다. 

둘째, ARCC는 분기당 0.03달러를 분할 지급할 연도 0.12달러의 배당금을 발표했습니다. 

2022년에 ARCC는 상당한 이익 덕분에 연간 $0.12를 추가로 증가시키면서 훌륭한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WP케어리(W.p. Carey Inc.) [WPC]

기업정보

설립연도 1973년 본사위치 New York, NY 10001
상장일 1998 / 01 / 21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65.62 %)
종업원수 183 매출상위 제품 Real Estate (98.54 %)
홈페이지 http://www.wpcarey.com 기타시장
등록현황
 

북아메리카와 유럽에 투자하고 있는 WP Carey Inc.

WP Carey Inc.(WP Carey)는 내부적으로 관리되는 분산형 부동산 투자 신탁(REIT)입니다. 

회사는 장기 기준으로 회사에 순리스된 상업용 부동산의 소유자입니다. 

부동산에는 단일 임차인 산업, 창고, 사무실, 소매 및 자체 저장 시설이 포함됩니다. 

 

WP Carey는 부동산 및 투자 관리라는 두 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회사는 미국과 북유럽 및 서유럽에 위치한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합니다. 

 

포트폴리오는 약 1,266개의 부동산으로 구성되며 약 356명의 임차인에게 순 임대됩니다. 또한,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약 20개의 운영 자산에 대한 전체 또는 부분 소유권 지분이 포함됩니다. 

 

 

가격정보

현재가 77.66 시가총액(백만) 14,803
52주 최고 83.19 EPS / PER 2.23 / 34.81
52주 최저 66.12 BPS / PBR 39.90 / 1.95
주식수(천주) 190,607 DPS / 배당수익율 4.21 / 5.41

수익 측면에서 임대 수익과 운영 자산 수익은 모두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WPC는 임대의 59%가 CPI 또는 유사한 인플레이션 지수와 연결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1억 8000만 달러의 수익이 더 높은 CPI로부터 직접적으로 혜택을 받을 것입니다.

비용 측면에서, 일반 및 관리, 상환 불가 자산 비용 및 운영 자산 비용은 모두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영역입니다.

 

WPC 2021년 4분기 현황

WPC는 2001년부터 24년 동안 매년, 분기마다 배당금을 인상해 왔습니다.

최근 몇 년간 배당금 인상은 미미했지만, 배당금 인상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WPC의 인수, 더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임대료 인상, WPC의 이자 비용 절감등 배당 성장을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마치며

최근 많은 퇴직자들이 안전하게 배당을 받을수 있고, 주가도 많은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운용하기를 원합니다.

펀드도 괜찮은 방법중에 하나일수도 있지만요 개별주를 이용하여 포트폴리오를 짜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리얼티인컴(O)을 주로 모으고 있습니다만, 오늘 포스팅 하면서 느낀거는 주가도 싸면서 많은 배당금을 주는 ARCC가 매력적으로 보이는것인 왜인지... 이래서 많은 주식을 보유하고 공부하기 보다는 자기가 정한 포트폴리오만 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가지고 가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위의 회사들이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위해서 많은 종목을 보기 보다는 여러 애널리스트들이나 전문투자가들이 픽한 종목들 위주로 리스트업을 한다음에 구성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일것 같습니다.

 

 

퇴직금으로 땅을 사고 건물주가 되어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그만큼 많은 투자를 할수가 없다면 안전한 배당주에 넣어놓고 배당금을 재 투자하거나 사용하는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관련 회사에 투자해서 간접적으로 월세를 받는다는 느낌으로 주식을 투자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투자는 입주자가 바뀔때 도배를 하거나 물건이 파손되서 사야한다거나 급전이 필요해서 건물을 헐값에 팔거나 하지는 않겠죠?

 

마지막으로 인플레이션은 집값이나 월세를 올리는 효과를 더 해주었습니다. 거기에 미국부동산에 간접적으로 투자를 한다고 생각을 해보면 나쁘진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을 할것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고품질의 배당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시장의 변동성을 두려워할 필요도 없을것 같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