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tory

쇼피파이와 틱톡 파트너쉽 맺다

by Andy Kim Pro 2021. 8. 26.

쇼피파이는 시가총액 1,800억달러 규모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이며, 미국에서도 아마존, 이베이에 이어 전자 상거래 점유율 3위의 기업입니다.
주 무대는 캐나다와 미국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쇼피파이(SHOP) 와 틱톡이 소셜 미디어 앱을 통해 직접 제품을 구매할수 있도록 하는 계약을 발표를 했습니다.
TikTok은 짧은 형식의 비디오 컨텐츠를 앱을 통해 업로딩하고 유저들이 시청할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다시말하자면 틱톡내 프로필에 탭을 추가하고 게시물 내 제품에 링크를 통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시스템입니다.
이처럼 틱톡도 소셜커머스에 합류를 하면서 이미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페이스북(FB)과 인스타그램의 대열에 합류하여 어떠한 횡보를 할지 기대가 됩니다.

쇼피파이는 뉴스가 나오고 6%가 상승했습니다.(주가가 무섭군요...)
틱톡과의 협업이 잘되면 아무래도 매출의 영향이 있을것이고, 이후 타 소셜회사들과의 추가 파트너쉽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쇼피파이는 현재 유럽과 미국, 영국, 오스트레일리아등에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한국도 물론 있습니다 - 쇼피파이 한국홈페이지)
온라인 비지니스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틱톡이 추후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병행으로 진행해보시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쇼피파이의 정보를 찾아보면서 '나도 해볼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인지는 모르겠지만 소셜 커머스를 이용한 드랍쉬핑 판매방식은 매력이 있더군요.
우선 추가 자료를 좀더 살펴보고 여력이 되면 회사상품부터 천천히 해볼까도 생각해봅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