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son & Johnson [JNJ]
존슨 앤 존슨은 제품뿐만이 아니라 꾸준한 배당성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회사입니다.
22년 4월 배당금을 6.6% 인상한 후 60년 연속 배당금을 성장시킨 회사이기도 합니다.
존슨 앤 존슨은 3개 부문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건강, 제약, 의료기기로 매출은 분기 동안 3% 성장했지만 환율의 영향을 받아 비즈니스 분야에 5%의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도 했습니다.
또한 11월 중순에 소비자건강(헬스케어) 부문을 분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부문은 Band-Aid, Listerine, Aveeno, Neutrogena, Tylenol과 같은 브랜드 분문입니다.
경영진은 사업을 분할하고 이에 따른 개별 사업이 주주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성장 기회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1월 중순에 분사를 하게 되면 2023년쯤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의 존슨 앤존슨 올해 마감 예상은 $10.08 EPS로 보고 있습니다.
존슨앤 존슨 배당 내역
배당은 매년 증가하였으며, 연평균 3%에 가까운 배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1년에는 배당률은 하락한 것처럼 보이나 주가의 상승으로 인한 상대적인 격차로 인한 것이니 배당수익과 주식의 손익을 같이 볼 수 있는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Lockheed Martin [LMT]
최근 주가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록히드 마틴은 2022년에 많은 상승이 있었던 주식입니다.
국방 부문에 관해서는 2022년의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한 주변국들의 국방비가 증가하면서 록히드 마틴의 전투기 수주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중에서도 미국의 국방비는 7,7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올해 특히 많은 상승을 하였습니다.
록히드 마틴은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F-35 전투기입니다.
최근 미국 정부는 록히드 마틴의 F-35 전투기를 향후 3년에 걸쳐서 제작하도록 계약을 했습니다.
이러한 계약의 선지급 금액은 300억 달러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록히드 마틴은 수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새로운 방위 계약을 수주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주금액은 록히드 마틴의 강력한 현금 흐름으로 전환되어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록히드마틴 배당 내역
록히드 마틴의 지난 5년 동안의 배당 성장률은 9.1%입니다.
22년에 전쟁으로 인한 수혜주이기도 하며, 현재 LMT 주식은 5년 평균은 17배를 상회하는 17.8배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록 2분기 실적이 실망스럽기도 했고 애널리스트들은 2023년까지 둔화가 지속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영진들은 전쟁 상황을 감안할 때 주변국들의 방위비 지출이 계속 증가되고 있고 계약들이 체결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현금흐름 창출이 배당금의 형태로 주주들에게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함에 있어 배당률은 상승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주가가 하락할 때 오히려 기회로 보고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를 노리는 것도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Back of America [BAC]
BoA는 금리인상으로 인한 강력한 성장을 보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이 되고, 이는 배당금으로 지급될 것입니다.
최근 BAC는 2분기 실적을 발표를 하였습니다.
매출은 5.7% 증가하였지만 분석가들의 기대치를 약간 상회하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순이자 소득(Net Interest Income)은 전년 대비 22억 달러(22%)가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대출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이자가 높은 이자율로 인해 크게 작용한 결과입니다.
BAC는 어마어마한 대출에 관련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금리인상에 따라 충분히 소득을 증가시킬 수 있는 은행이기도 합니다.
금리 인상은 대출 이자율을 높일 수 있긴 하지만 반대로 예금이 증가하여 이자를 지급하기도 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금리 인상이 BAC에 역풍이 될지도 모르지만 대출에 관련된 성장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성장에 압박을 가하는 현상을 극복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 여부에 따라 주식시장의 추가 하락이 있을 수 있고, 금리가 상승을 하고 있으나, 주택 가격이 여전히 상승을 유지하고 있어 주택 대출의 소득은 지속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배당 내역
BAC는 수년 동안 많은 투자자들이 보유한 배당 성장주에 속합니다.
주당 $0.88의 배당금을 지급하며, 지난 5년간 주주들은 22.9%의 배당 성장률을 맛보았습니다.
비록 최근 배당 성장률이 5%에 지나지 않았지만, 경기 침체 가능성에 대한 신중함이 있었을 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하락장으로 인해 BAC주식은 9.9배로 거래되며, 이는 5년 평균 배수인 14배보다 낮은 금액입니다.
마치며
JNJ는 오래전부터 배당금을 지급해오던 회사입니다만 BAC와 LMT는 주가 상승과 더불어 배당성장까지 누릴 수 있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3개 회사 모두 매년 배당금을 증가시켜오고 있고, 경기 침체 우려로 인해 하락은 했지만 평소 주가를 잘 유지하던 회사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10년 후 가장 저렴했던 날일지도 모르는 주가이기 때문에 두렵지만 매력적인 가격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가도 상승을 하고 배당금도 매년 증가시켜가는 회사는 많은 주주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 Story > 해외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듀크 에너지 회사 소개 및 주가 점검 - Duke Energy Corporation [DUK] (0) | 2022.08.06 |
---|---|
[미국주식] 블루링스 홀딩스(BlueLinx) 회사 소개 및 분석 (0) | 2022.08.03 |
[미국주식] 원오케이[ONEOK]-배당율 6%의 천연가스 회사 (0) | 2022.06.20 |
[미국주식] 로블록스 1분기 이후 주가와 전망 - Roblox Corporation (0) | 2022.06.16 |
[미국주식] 시가테크놀로지스 (SIGA Technologies), 원숭이두창 치료제승인 (8) | 2022.06.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