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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Story/해외주식

룰루레몬 2분기 실적 발표 - 29% 매출증가

by Andy Kim Pro 2022. 9. 21.

룰루레몬의 멋진 2분기 실적 보고서는 2022년도의 가이던스를 높이고 투자들에게 하여금 기쁨과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소매업체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룰루레몬은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2분기 실적 발표 내용과 여러 소식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룰루레몬의 작년대비 25% 증가한 매출

비GAAP EPS $2.20초과 $0.34

매출 작년대비 $1.87B 1억 달러 초과

총 이익은 25% 증가한 11억 달러, 총 마진 160bp 감소한 56.5%

영업이익률 140bp증가한 21.5%

룰루레몬 주가차트
룰루레몬 주가차트

룰루레몬은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를 했는데요.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면서 당일 6%나 상승을 했습니다.

1분기 실적 당시 Power of Three 전략을 발표를 했었는데요 매출이 이를 증명해주는것 같습니다.

 

 

[미국주식] 룰루레몬-Lululemon 회사소개 및 전망분석

룰루레몬(Lululemon Athletica Inc.) 회사소개 - [LULU] 설립연도 1998년 본사위치 Vancouver, BC V6J 1C7 상장일 2007/07/27 매출상위 국가 United States (69.46 %) 종업원수 29,000 매출상위 제품 Company-ope..

kimprobit.tistory.com

공급망 및 재고 수준 또한 좋아졌고 애널리스트들은 현 주가에서 추가 20% 이상의 상승 여력을 계산하고 있습니다.

 

룰루레몬의 Power of Three X 2 전략

현재 무서운 거시경제의 환경속에서 룰루레몬의 모멘텀은 1분기를 포함하여 견고하게 유지되어 왔습니다.

매출부분에서 25%가 증가를 했는데요 이중에 디지털 채널(전자상거래)의 이익이 32% 증가한 부분이 포인트라고 볼수 있습니다.

Power of Three X 2 전략
Power of Three X 2 전략

 

CFO 메건 프랭크는 다음과 같이 보고서의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거시적 환경속에서 우리 주변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매장과 전자 상거래 사이트의 트래픽은 여전히 견고하며 이는 우리의 다차원적 운영 모델의 강점을 말해줍니다.

 

룰루레몬의 제품 혁신은 항상 매력적이고 판매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올해 초 Bissfeel, Restfeel, Chargefeel을 포함한 새로운 신발을 출시했고, 긍정적인 소비자와 언론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BissfeelRestfeelChargefeel
Bissfeel, Restfeel, Chargefeel

이 외에도 옴니채널 비즈니스 모델은 매장과 웹사이트 그리고 앱등에 작년에 150%가 상승을 했고, 올해 추가 30%가 증가하여 상당한 트래픽붐을 가져왔습니다. 즉 펜데믹 이전 수준을 초과했는데요. 이에 따른 전자상거래 트래픽이 40% 증가했다고 합니다.

룰루레몬
룰루레몬

해외 시장의 성과는 전년대비 35%, 3Y CAGR기준으로 40%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해외 시장중 1위는 중국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제로COVID로 인한 붐이 일어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의 수익은 작년 대비 30% 성장했고, 3년 기준으로 70%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1분기 실적 발표 프레젠테이션
1분기 실적 발표 프레젠테이션

최근 중국 정부에서 국가 건강을 위한 정책을 발표하면서 룰루레몬의 중국 시장에 대한 인기는 더 오를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 시장의 공략이 성공한다면 26년까지 Power of Three전략은 달성이 가능할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룰루레몬의 공급망과 재고 수준 개선

룰루레몬의 공급망과 재고상태는 전년도보다 양호하게 발표가 되었습니다.

2021년도에도 낮은 재고 수준을 발표하였고 공급망으로 인한 제품품절이 되었던적이 있습니다.

펜데믹 이후 중국의 공장이 다시 재가동하였고 공급망 문제는 개선이 되었습니다만 유가와 운송비의 상승으로 매출총이익률이 하락한것은 안타깝다고 볼수 있습니다.

운송비의 상승을 만회하고자 해상 운송 리드타임을 90일에서 70일로 개선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공급망의 개선으로 룰루레몬의 분기별 재고는 전년동기 대비 85%가 증가하였고 재고 수준은 15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선된 공급망 덕에 재고를 쌓고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재고를 쌓는 이유는 3분기의 매출이 상승을 할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근거는 최근 인플레이션 환경속에서도 2분기 실적이 좋게 나왔고 중국의 소비자들이 아직은 건제하다고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3년간 26%의 CAGR 매출성장을 기대하고 있고 2022년 내로 75개의 새로운 매장을 열 계획에 있다고 합니다.

 

룰루레몬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룰루레몬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룰루레몬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룰루레몬의 자본 배분의 형태로 자사주를 주기적으로 매입하고 있습니다.

21년도에 8억 달러 이상을 할당하여 220만주를 매입했었습니다. 

22년도 또한 아직은 자세한 발표를 하지는 않았으나 작년대비 실적이 증가한다면 자사주 매입을 하여 투자자에 대한 보상을 받을수 있도록 주식을 사들일 것입니다.

 

마치며

룰루레몬 예상매출
룰루레몬 예상매출
룰루레몬 EPS
룰루레몬 EPS

최근 분기실적 또한 추정치대비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에 따른 수익률 또한 상승을 할것이라는 분석에 힘입어 월스트리트의 분석가들은 '강력 매수'와 '매수'의 시그널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에 대비하여 룰루레몬은 운동복 관련 업계에서 프리미엄까지 지불하여 구매할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아직까지 충분히 있는것은 분명하고 회사또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고객에게 제공한다면 주주들 또한 장기적으로 소유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시경제적 도전을 헤쳐나갈지는 지속적으로 지켜봐야할 필요가 분명 있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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