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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Story/상식 Story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작성하는 방법

by Andy Kim Pro 2023. 1. 30.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을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올바른 전략을 마련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인플루언서를 이해하고, 성과를 최적화함으로써 마케터는 산불처럼 퍼질 메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매력적인 스토리를 전달하고 시각적 요소를 캠페인에 통합함으로써 브랜드는 대상 청중으로부터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외에 UGC는 청중을 더 많이 참여시키고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A/B 테스트를 통해 마케터는 최대 결과를 위해 캠페인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과를 추적하고 전략을 개선하면 마케터가 과거의 실수로부터 배우고 미래에 훨씬 더 효과적인 캠페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을 염두에 두고 어떤 브랜드든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많이들 하는 레뷰(REVU)에서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 페이지에서 쉽게 접근할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콘텐츠 만들기

바이러스성 캠페인을 위해 가장 공유하기 쉬운 메시지 만들기

바이럴 캠페인을 위해 가장 매력적이고 공유 가능한 메시지를 만들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핵심 사항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바이럴 캠페인의 첫 번째이자 틀림없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대상 청중과 공감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관심사나 취미와 관련된 것을 볼 때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고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메시지가 반향을 일으키려면 관련성이 있고 대상 청중이 직면할 수 있는 특정 문제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또한 콘텐츠의 어조는 진정성 있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청중의 입장이 되어 보고 듣는 느낌을 주는 메시지를 만드십시오.

 

공유하는 콘텐츠의 유형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동영상, 이미지, 인포그래픽, 기사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메시지를 전파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청중이 콘텐츠에 참여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캠페인과 관련된 관련 키워드와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더욱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청중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집중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동료와 정보를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바이럴 캠페인의 도달 범위가 증가합니다.

대상 고객이 관심을 갖는 주제를 조사하고 가치를 제공하는 메시지를 작성하십시오.

적절한 콘텐츠를 사용하여 바이럴 캠페인을 위한 매력적이고 공유 가능한 메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계획을 위한 4단계

1. 바이럴 마케팅 계획을 마스터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이 프로젝트에 대해 달성하려는 것은 무엇일까?

당신의 고객 지향 활동을 어떻게 공식화하고 자동화할 것인가?

당신의 타겟 소비자들이 당신과 소통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 것인가?

 

2. 두 번째 단계는 바이럴 캠페인 활동이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내기 위해 당신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고객 지향 마케팅이 올바르게 해결할 수 있는 모든 요구 사항을 분석해야 합니다.

당신의 타겟 소비자들이 당신과 소통하기 위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든 미디어 플랫폼을 고려해야 합니다.

마케팅 채널이 당신의 소비자들과 연결하기 위해 적합하도록 결정해야 합니다.

 

3. 마케팅 계획을 미리 마련하고 실행하기 위해서, 당신은 목표 고객의 궁극적인 목표를 이해하고 고객 모델을 생성해야 합니다.

목표는 당신의  마케팅 계획이 당신의 결과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데 필요합니다.

목표 고객은 당신이 홍보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이점에 대해 통찰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들과 매칭되는 제품과 서비스의 주요 특징과 메시지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마케팅 계획의 다음 단계는, 목표 고객에 대한 채널 마케팅 플래닝이며, 바이럴 캠페인에 따른 메시지 및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목표 고객이 소비하는 미디어 및 소비경향을 탐색하여, 메시지는 이러한 미디어 및 경향에 맞도록 최적화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고객 패턴을 명시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맞춤형 메시지를 찾기 위해 고객을 특정 컨텍스트에 따라 잘 그룹화합니다.

성능 분석 및 최적화: 바이럴 캠페인의 성공(또는 실패) 측정

바이럴 캠페인의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것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바이러스성 캠페인의 성공 또는 실패를 측정하는 것은 보기, 공유, 클릭, 좋아요 및 댓글 수와 같은 지표를 살펴보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할 때 이러한 기본 메트릭 이상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더 깊이 파고들면 바이럴 캠페인을 개선하고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에 참여하는 방식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평균 시청 시간, 공유율 및 청중 참여와 같은 메트릭을 보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연령 및 위치와 같은 시청자의 인구 통계를 분석하면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캠페인의 다양한 변형을 테스트하여 대상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면 캠페인이 올바른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효과적으로 공감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전략의 조합을 통해 바이럴 캠페인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이럴 캠페인의 데이터 분석에 더 익숙해지면 최대 성능을 위해 최적화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노력을 집중해야 할 부분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변경 사항을 알면 캠페인이 성공하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전략을 마련하면 바이럴 캠페인이 올바른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강력한 도구가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기법 활용

청중과 공감하는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 만들기

스토리텔링은 청중을 사로잡고 영감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오래된 기법입니다. 청취자를 참여시키고 스토리텔러와 청중 사이에 감정적인 연결을 만드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는 사람들을 다른 세계로 이동시켜 캐릭터와 연결하고 이벤트를 경험하며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힘이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복잡한 주제를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내러티브를 사용함으로써 사람들은 정보 과부하에 압도되지 않고 듣고 배울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듣는 것은 또한 긴 강의나 프레젠테이션보다 사실과 수치를 더 효과적으로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토리텔링은 서로 다른 관점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장려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문화, 종교 및 세대 간의 더 큰 이해를 촉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식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를 강조 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토리텔링은 비즈니스를 위한 귀중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입니다.

조직은 스토리를 사용하여 고객과 직원이 공감하는 방식으로 목적, 가치 및 역사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스토리텔링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스토리텔링은 아이디어, 느낌,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모든 사람이 배양해야 하는 필수 기술입니다. 오락용이든 교육용이든 상관없이 청취자를 메시지로 참여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해시태그 활용

소셜 미디어 해시태그는 기업이 도달 범위와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기업이 더 많은 청중과 소통하고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는 # 기호로 시작하는 간단한 태그이며 Twitter, Instagram, Facebook 및 Google+와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서 주제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포함함으로써 기업은 콘텐츠를 사용자가 더 쉽게 검색하고 발견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업이 논의 중인 주제나 제품에 관심이 있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사용할 해시태그를 만들 때 대상으로 삼는 청중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하는 해시태그는 게시물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 하며 기억하고 입력하기 쉬워야 합니다.

또한 해시태그를 간결하게 유지하고 한 번에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게시물이 어수선하고 전문적이지 않게 보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더 많은 청중에게 도달하고 브랜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주제와 관련이 있고 기억하고 입력하기 쉬우며 드물게 사용되는 해시태그를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올바른 해시태그 전략을 사용하면 소셜 미디어에서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각적 요소 통합

이미지, 비디오 및 인포그래픽을 사용하여 청중을 시각적으로 사로잡기

시각 자료를 콘텐츠에 통합하는 것은 독자를 참여시키고 제시된 자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시각 자료는 개념을 설명하고 복잡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비디오 및 인포그래픽은 모두 청중을 시각적으로 사로잡을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미지는 가장 일반적인 시각적 유형입니다.

필수 사항을 강조하고, 텍스트를 분해하고, 페이지에 흥미를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은 또한 독자가 개념을 인식하고 정보를 기억하는 쉬운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또한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참여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콘텐츠에 역동적인 움직임을 가져와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를 사용하면 어떤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거나 프로세스를 시연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인포그래픽은 영향력 있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방식으로 데이터를 표현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사실, 수치 및 기타 통계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시각 자료를 텍스트 및 데이터와 결합함으로써 인포그래픽은 독자가 통찰력을 얻고 신속하게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각적 자료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지원하면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지, 비디오 및 인포그래픽은 청중을 시각적으로 참여시키고 복잡한 정보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요소를 콘텐츠에 통합하면 콘텐츠가 더욱 흥미롭고 효과적일 것입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활용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참여를 더욱 강화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힘을 활용함으로써 기업은 청중의 목소리를 사용하여 참여를 더욱 높이고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전염될 수 있는 에너지와 흥분을 만듭니다. 고객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면서 회사의 사명, 제품 및 서비스에 더 많이 투자하게 됩니다. 이러한 참여는 회사와 고객 간의 충성도와 신뢰를 장려합니다.

 

또한 기업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활용하여 마케팅 범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종종 기존 광고보다 더 진정성 있고 관련성이 높기 때문에 시청자가 공유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활용함으로써 회사는 이미 브랜드나 제품에 투자한 더 많은 청중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또한 기업이 대상 고객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업은 사용자 콘텐츠를 모니터링함으로써 청중이 열광하는 주제와 관심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기업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거나 고객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하기 위해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은 고객과 연결하고 관계를 구축하려는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강력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함으로써 기업은 도달 범위를 늘리고 대상 고객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고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고객 기반 내에서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요컨대 기업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힘을 활용해야 합니다.



결과 추적 및 전략 수정

보다 효과적인 향후 캠페인을 위한 데이터 분석.

1. 향후 캠페인의 목표 및 목표 설정

2. 과거 캠페인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성공과 개선 영역 식별

3. ROI, CTR, CPA 등과 같은 메트릭을 통해 목표에 대한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4. 성과 결과에 따라 전략 수정

5. 향후 캠페인의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전술을 테스트하고 구현합니다.

6. 홍보 중인 브랜드 또는 제품을 둘러싼 온라인 대화 모니터링

7. 통합 메트릭을 사용하여 여러 채널에서 성공을 측정하기 위한 명확한 지침을 설정합니다.

8. 적절한 경우 A/B 테스트 활용

9. 고객 피드백을 활용하여 캠페인 메시지 및 크리에이티브 요소 개선

10. 분석 플랫폼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이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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