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Story/여행 Story

한국 벚꽃 구경가는 길 (전국버젼)

by Andy Kim Pro 2022. 4. 16.

벚꽃을 구경하기엔 지금 포스팅하는 순간에는 늦었을 수 있지만 올해까지는 코로나로 인해서 전국에서 축제를 열진 않았지만 내년부터는 꼭! 열리길 기원하면서 아래의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서울

벚꽃 : 언스플래쉬

1. 여의도 벚꽃길

 

 

2. 서울숲 벚꽃길

 

 

3. 석촌호수 벚꽃축제

 

 

수도권, 경기도

벚꽃 : 언스플래쉬

 

1. 안양 충훈 벚꽃 축제 : 안양천을 따라가면서 감상을 하실수 있습니다.

 

2. 부천 도당산 벚꽃 축제

 

 

3. 수원 경기도청 벚꽃 축제

 

 

4. 과천 렛츠런파크 : 이름은 서울파크라 헷깔릴수 있는데 과천입니다 ^^

 

 

5. 용인 에버 벚꽃 축제

 

 

6. 여주 흥청 남한강 벚꽃 축제

 

 

7. 가평 에덴벚꽃길

 

 

대전, 충청권

 

1. 오동선 대청호 벚꽃길

 

 

2. 충주호 벚꽃길

 

 

3. 천안 북면 위례 벚꽃 축제

 

 

4. 제천 청풍호 벚꽃 축제

 

 

대구, 부산권

1. 부산 삼락 벚꽃 축제

 

 

2. 대구 E월드 별빛벚꽃 축제

 

 

3. 팔공산 벚꽃 축제

 

 

3. 지리산 하동 화개마을 십리벚꽃길

 

 

4. 진해 군항제

 

 

5. 경주 벚꽃 축제

 

 

전라도권

1. 섬진강변 벚꽃길

 

 

2. 부안군 개암동 벚꽃축제

 

 

벚꽃 : 언스플래쉬

 

 

제주권

벚꽃 : 언스플래쉬

1. 전농로 왕벚꽃거리

 

 

2. 애월읍 장전리의 왕벚꽃거리

 

 

제주시는 벚꽃에 '왕'을 붙이는거 같습니다. 제주시에만 왕벚꽃시라고 붙어있네요

 

 

마치며

최근 코로나 상황에 아마 다들 한두해정도는 벚꽃축제가 없었거나 멀리서 그냥 개인적으로 보거나 했을겁니다.

벚꽃 축제가 열리지 않는다고 벚꽃이 안피는건 아니니 간접적으로나마 보실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거리두기가 전면해제가 되니 늦어도 다음해? 부터는 여기저기 축제가 열리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벚꽂길 위주로 드라이브를 하면서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산에도 오픈이 많이 되니 축제가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즐기기에는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벗꽃 구경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