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tory/NEWS모음

로블록스 게임내 광고 출시 발표

by Andy Kim Pro 2022. 9. 19.

로블록스(Roblox)의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이르면 2023년부터 게임 내에 광고를 게재할것이라는 발표를 했습니다.

로블록스(RBLX)는 광고를 통해서 10억 ~ 17억 달러의 추가 수익을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로블록스의 현재 상황

로블록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게임회사중에 하나 입니다.

강력한 성장과 사용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를 수익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연초부터 60%가 하락한 40달러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S&P500이 20%하락할 동안 60%가 하락한 것입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개선하고자 2023년부터 게임내 광고를 출시 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는데요, 이러한 광고 추진은 디지털 광고주에게도 어려운 시기일수도 있지만 로블록스는 자신들의 비즈니스 판도를 바꿀수 있는 수익에 기여를 할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광고 시장 진출

앞으로 2022년 말부터 베타테스트를 시작하고 이르면 2023년부터 광고를 게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메타플랫폼과 같이 소셜미디어 광고로 추진을 주도한 것처럼 로블록스는 몰입형 3D광고로의 추진을 주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몰입형 3D광고는 아직 테스트를 해야 하겠지만 체험광고는 꽤나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로블록스 이용자는 연간 약 500억 시간을 소비한고 있다는 통계를 가지고 있고 1시간동안 플레이하는 참여자가 3~5개의 광고에 노출이 되고 노출별로 0.7센트의 가치를 가질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계산을 합하면 약 앞서말한 10~17억달러의 수익이 창출될 것이라는 결과가 도출됩니다.

 

로블록스 광고의 종류

로블록스의 광고는 '광고판'과 '포털'의 형태로 전달하겠다고 하는데요.

광고판은 게임내 벽에 단순히 기제된 광고 형태이며, 포털방식은 Vans World, NikeLand 등과 같이 워프를 한뒤 체험을 하면서 광고를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광고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포털방식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개발될 VR 버젼과 함께 게임내에서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할수 있는 몰입형 광고는 기대가 되는 소식입니다.

 

여담이지만 메타의 VR을 페이스북에 연결을 하는것 또한 이런 방향성이 일부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VR세상에서 자신의 페이스북을 보면서 친구들과 연결을 하고 사이버 세상에서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그날이 조만간 올수 있을것이라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