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tory/해외주식

Alphabet(Google)의 놀라운 성과와 7월의 주식분할 발표

by Andy Kim Pro 2022. 2. 3.

 

Alphabet의 놀라운 4분기 실적

 

알파벳의 수익 성장율

알파벳은 2021년 4분기에 32%의 y/y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놀라운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4분기 실적 발표전 분석가들의 컨센서는 약 26% y/y로 예상되었으나 6% 이상이나 넘는 실적을 발표하면서 놀라움과 그에 반영하는 장중 반등을 보여줬습니다.

이는 11월 최고점인 3,037달러에 상회하는 3,042달러까지 갭상승 후 장중 살짝 하락한 2,960불에 마감 지었습니다.

이와 같은 실적은 올해 실적 전망도 분석가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좋을 수 있을 거라는 분석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구글의 기능을 향상하는 AI와 클라우드

위의 표를 보시는 바와 같이 구글은 온라인 마케팅이 더 많은 ROI(투자이익률)를 낼 수 있도록 AI가 구글의 기능과 검색 알고리즘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AI를 사용하여 단일 광고 캠페인에서의 모든 구글 서비스에 걸쳐 광고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은 ROI를 위해 클릭률을 높이고 광고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제품 기능의 발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 수익율

현재 클라우드 사업은 아마존의 AWS(Amazon Web Service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이 두 가지가 독보적일 거라는 판단이 있었습니다만 구글 클라우드도 점차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2020년 대비 45%가 상승했습니다.

수익률 측면으로 본다면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작년 대비 46%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분석가들은 구글 클라우드가 AWS에 대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반기 20:1 주식분할 발표

알파벳은 2022년 7월에 20:1의 주식 분할을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알파벳은 과거 2014에 2:1의 주식분할을 발표했었습니다. 이후 2021년 1년 동안 65% 이상 급등하며, 주당 가격이 3천 달러를 넘어선 후 주식분할에 대한 결정이 발표되었습니다.

평균 3천 달러라고 하면 분할 후 약 150달러로 소액 개인 투자자들도 보다 저렴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저도 그때쯤엔 조금씩 사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또한 주식 분할을 하면서 주식의 가치 평가가 많은 상승을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동일한 현상을 보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현시점 벨류에이션을 근거로 12월 연말까지 3,513달러로 예측하고 있으며, 현재 2,940달러이니 약 20%의 추가 상승여력을 보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7월부터 20:1의 분할이 된다면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매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더 매력적인 추가 상승이 올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2022년은 1주당 195달러 정도의 목표금액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아... 쓰다 보니 돈이 있으면 지금 1주라도 사야 되나 싶네요... 음...)

 

결론

알파벳은 탄탄한 대차대조표와 핵심 수익인 디지털 광고 그리고 클라우드 사업 전반에 걸쳐서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였고, 알파벳의 주가는 그것을 반영해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최근 FED의 정책으로 인해 시장이 하락하면서 거시적으로 보았을 때 가장 탄력적인 주식 중 하나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보는 유튜브, 블로그나 뉴스에서 볼 수 있는 각종 광고들은 여전히 게재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구글에 자사의 광고가 게재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할 것이며, 향후 최소 10년은 가지고 가볼 종목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배당금도 좀 줬으면 합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